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사회주택 스쿨버스’ 아카데미 개최 - 서울시 사회주택 활성화 및 사업자 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17-06-19 15:44:05
기사수정


▲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가 29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헬리녹스홀에서 사회주택 스쿨버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최경호 센터장은 “풀뿌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다양한 유형의 사회주택이 개발되고 이를 통해 서울시민의 주거선택권이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는 사회주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사업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연간 운영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교육 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고, 기업 대상 찾아가는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센터는 5월 29일(월) 오후 2시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헬리녹스홀(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백양로)에서 사회주택 스쿨버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사회주택 스쿨버스는 기초 교육 과정으로 사회주택 알아보기(강사: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센터장 최경호)와 사회주택 풀어보기(강사: 한국사회주택협회 이사장 겸 (주)녹색친구들 대표 김종식)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업자 및 일반인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교육 과정을 수료한 참여자에게는 교육 수료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는 (재)한국사회투자가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2016년 6월 개소하였으며 사회주택 공급 확산으로 서울시민에게 안정적이고 부담가능한 주거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자/입주자 상담 및 지원 활동, 사회주택 관련 제도개선 제안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에는 12개의 공급주체가 447세대의 사회주택을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되고 있는 사회주택 종류로는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리모델링형 사회주택, 빈집살리기 사회주택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19 15:44: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책공감 배너
최신기사
삼성경제연구소
코리아넷 배너
Main_열린연단
정부24
Main_뉴스와이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